본문 바로가기

TREND

애플 아이팟 터치 (Apple iPod Touch)


애플에서 멀티터치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아이팟 터치(iPod Touch)를 발표하여 아이폰 이후로 또한번 세상을 놀래켜 주었습니다.

현재 애플스토어 가격(보기)으로는 8GB 용량이 324,000원 16GB 용량이 434,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10월 초 배송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자파적합등록 판정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제공된 동영상을 보니 와이파이(Wi-Fi) 내장으로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며 PMP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음악, 사진, 비디오 까지 모두 재생 할 수 있습니다. 두께는 0.8cm 로 매우 얇고 애플 웹브라이저인 사파리(Safari)를 통해 웹브라우징을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도 손쉽게 접속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즐기기 쉽도록 UI 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무선랜을 설치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iTunes 음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앞으로 차차 지원을 넓혀 갈 것이라고 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이러한 서비스가 시작되면 `커피딜`로 통하는 애플-스타벅스 제휴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아이팟 터치의 화면에 자동으로 스타벅스 로고가 띄워지고 사용자에게 무선랜이 깔린 스타벅스 매장이 가까이 있다는 메시지를 보내게 된다는 것. 사용자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흐르는 음악 또한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스토어에서 주문페이지로 들어가니 무료 각인서비스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소장용이나 선물 할 때 좋은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중고로 팔 생각을 하신다면 고려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