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추천] 전기가 흐르는 맥북을 위한 접지 케이블

유니바디 맥북프로를 사용중인데 아답터만 연결하면 몸에 흐르는 전기가 장난아니더군요. 그래서 눈여겨 보던 제품을 드디어 구입. 사용해보고 바로 느낀점, 진작 살껄. 전기 흐르던게 싹 사라졌습니다.

잘 모르겠다시는 분들을 위해 알루미늄 유니바디 맥북(또는 맥북프로)을 사용중이시면, 손을 펴고 살짝 힘을 푼 상태에서 트랙패드 바깥쪽 주변부분을 쓰다듬어 보시기 바랍니다. 뭔가 기분나쁘게 징~ 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가 있으실 겁니다. 또 다른 방법은 맥북에 손을 얹고 사용중에 주변사람보고 손등이나 팔둑을 쓰다듬어 보라고 해보세요.  살에서도 마찬가지로 느껴집니다. 이걸 한번 느껴보고 나면 허걱 하지요. 특히 2세를 계획중인 남성분들에겐 치명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기기에는 괜찮은 건지도 의문이 들지만, 전기흘러서 망가졌단 소리는 못들어 봤습니다. 하지만 겨울철 종종 발생하는 정전기로는 전자제품이 망가질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정전기 발생시 볼트가 엄청나서 전자부품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전원 코드에 접지부가 있는 전원 케이블입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애플 액세서리들을 생각하면 정말 싸다고 느껴질 정도..) 색깔, 광택, 재질, 유격 모두 아주 탁월하게 일체감을 보여줍니다. 심지어 연회색의 케이블 색까지 일체감.

무엇보다도 탁월한 성능을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맞물릴 접지부가 없는 콘센트에서는 무용지물입니다. 다행히도 요즘 대부분, 5천원 짜리 저렴한 멀티콘센트를 구입해도 접지부는 있습니다.

일체감이나 퀄리티도 괜찮아서 애플 정품을 만져 보는 듯 합니다. 주변에 맥북 사용하시는 남녀노소분이 계시다면 선물로도 아주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티구티구의 강추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