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USB타입 MP3의 진화, 삼성 옙 YP-U5 리뷰

main
삼성 옙에서 출시한 USB 타입 시리즈 중 5번째 모델 U5. 업그레이드를 거듭하면서 USB 포트는 고정식에서 슬림형, 슬라이드 방식 등으로 변형을 시도하다 결국 다시 뚜껑이 있는 고정식으로 돌아왔다. 뚜껑을 잃어버릴 염려가 되지만 그래도 가장 평범하면서도 가장 고장이 없는 튼튼한 방식이기도 하다. 컨트롤 부분이 무척 심플해 졌다. 한동안 많은 모델들이 채택했던 터치 방식을 벗어나 물리적인 버튼 식으로 바뀌었다. 이런 자그마한 기기일 수록 터치는 정말 실용성이 떨어진다. 일단 얼핏 외형적인 변화는 급변했다기 보다는 심플함으로 수렴한 것으로 보인다. 내부 적으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투명 플라스틱 박스 패키지. 이어폰 및 투명 플라스틱 클립이 기본 패키지에 제공된다. 옷 주머니에 끼워 사용하기에 좋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정말 심플해 졌다. 컨트롤 부분에 아무런 표시조차 없다. 뒷부분은 잉크 인쇄방식이 아닌 음각 인쇄 방식을 사용하여 양산품의 느낌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한 손으로 조작하기에도 적당한 사이즈와 버튼 크기. 이어폰 꼽는 쪽에 마이크 홀도 보인다. 음성 녹음 가능.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는 사용자 버튼과 취소버튼, 전원버튼이 양 사이드에 배치되어 있다. 

o 옵션 액세서리 팩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액세서리 팩이다. 3-in-1 팩으로 3가지 액세서리를 한번에 얻을 수 있다. 가격만 적당하다면 실속 있는 패키지가 될 것 같다.

 

  
3-in-1 패키지의 구성물로는 목걸이, 실리콘 케이스, 암밴드가 들어있다.


암밴드에 장착한 모습. 운동시 팔에 차고 쓸 수 있도록 되어있다. 투명 플라스틱 가이드가 있어 찰탁이 가능하다.


실리콘 케이스를 씌운 모습. 실리콘 느낌은 부드러워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고, USB 포트 쪽은 손쉽게 뺄 수 있도록 구멍이 나있다.

o 너무나 귀여운 나만의 Popcon
U5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너무나 귀여운 나만의 Popcon 캐릭터다. 
screen03_2

나의 Popcon 캐릭터를 설정하는 모습.
screen02 screen03
screen04 screen05
screen06 screen07
screen08 screen09
screen10 screen11
screen12 screen13

나만의 캐릭터를 고른후 이름도 지어줄 수 있다.
screen14

o 어학 학습에 유용한 스터디 모드
여기서 스터디 모드는 영어와 같은 언어 학습에 효과적일 것 같다. 스터디 모드로 MP3 파일을 재생할 경우 상하 좌우 키가 속도조절과 10초 되감기와 같은 모드로 전환된다.

사용자 버튼을 정의하는 모습.
screen15 screen16

o U5의 특징 중 하나인 Fitness 모드
운동하며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Fitness 모드가 있다. 운동하는 스타일을 설정한 후 시작을 누르면 시간에 따른 칼로리 소모량이 계산되어 기록된다.
screen17

운동 스타일을 정하는 메뉴. 목표 소비 칼로리 량을 입력하거나 목표 몸무게를 입력하여 운동량을 관리 할 수 있다.
screen18 screen19

나의 Popcon이 힘들게 뛰고 있는 모습이다.
screen20 screen21

잠시 멈춤을 하면 헉헉대며 쉬고 있는 모습.
그리고 오늘 운동한 칼로리량. 
screen22 screen23

날짜별로 관리가 되며 해당 날짜를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screen24 screen25

Specification
용량 : 2/4GB
색상: Black/White/Red/Blue/Pink
액정: 4 Line OLED
지원: MP3/WMA/OGG
        FM Radio, Voice Recognition
재생: 20시간
특징: DNSe 3.0, Fitness 모드, 공부모드, 나만의 Popcon 캐릭터

Reference
[1] 삼성전자 옙 홈페이지, http://www.ye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