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DIY

[MAKE] iLight : 간단하고 손쉬운 IR Light Kit 만들기


간단하고 손쉽게 만들어본 IR Light (적외선 조명기)입니다. 따로 제작 Kit이 판매하고 있는 것은 아니고 이렇게 구성하면 누구나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겠다 싶어 구성해 보았습니다. 지난번 적외선 펜 제작기(http://t9t9.com/362)에 이어서 IR 빛을 이용한 작업들에 사용할 것이 필요했는데, 이번 제작품은 배터리도 손쉽게 갈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준비단계
간단하게 AA 배터리 홀더, IR LED, 그리고 스위치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납땜 작업 조금. 우측과 같이 대략적인 조립 구상을 마친 후 납땜 및 조립을 시작합니다.
 

바로 납땜 하며 조립에 들어갑니다. 스위치는 AA 배터리 홀더 (-)극 부분에 순간접착제로 붙였고 (-)선을 스위치 한쪽 다리에 납땜하였습니다. IR LED의 경우 한쪽은 스위치의 다른 다리 부분에 연결하고 다른 한쪽은 (+)극 쪽에 연결합니다.


처음엔 남땜 하기조차 번거로워서 배터리 홀더 구멍에 쏙 끼울 수 있게 제작. 왼쪽 사진을 보시면 IR LED 다리부분을 구부려 U자 모양을 만들어 약간의 탄력이 생기도록 함. 그러나 고정이 쉽지 않아 결국 글루건으로 붙였습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뚜둥-!

 

 
적외선 펜 제작기(http://t9t9.com/362)도 참고하세요.